7번국도 여름 휴가지, 여름 산책

 7번국도는 매우 유명하지 않겠습니까? 드라이브 코스로 바다가 내보이는 멋진 길이라고 많이 들어봤겠죠. 아래의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7번 국도는 매우 깁니다. 따라서 7번 국도 여행이라는 여행정보 책도 많이 출간해 있죠.

 

 

 어디서 출발하는지에 따라 위에서 밑으로 내려올 수도 밑에서 위로 올라갈 수도 있고 가볼만한 곳도 너무 많습니다. 맛집도 그렇구요. 따라서 저는 아주 개인적으로 제가 갈 곳을 위주로 찾아보겠습니다. 

 

 저는 경남부산지역에서 출발할 것이고, 너무 윗지방으로 가지는 않을 겁니다. 이렇게 지도를 반으로 나눠서 아랫 부분으로 한정하겠습니다.

 

 

 많은 곳을 소개하기보다는 개인적으로 가고싶은 곳을 찾는 것이 목적입니다.

 

1. 영덕 삼사 해상 산책로

 : 바다 위로 산책로를 부채꼴모양으로 만들어 놨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바다 위에서 맞으면 매우 기분 좋아 질것 같습니다.

 

정말 멋진 풍경입니다.

 

 

 

 

좀더 사실에 가까운 카카오맵 로드뷰 입니다. 여기는 날씨와 시간대에 따라 감회가 다르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2. 영덕 영리 해수욕장

 로드뷰를 타고 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영덕이네요.;; 해수욕장은 한군데 들러 보고 싶었는데 올라가는 길에 해수욕장 다운 해수욕장은 안나오고 아주 작은 모래사장이 있는 초라한 곳만 나오네요. 그러다가. 영리 해수욕장. 이곳은 모래불 해수욕장과 같이 붙어 있어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모래도 곱고 바다도 좋습니다.

 

 

 

영덕다음으로 울진이나오네요. 후포라는 곳은 물이 아주 맑은 것 같습니다. 낚시도 하기 좋고 한적하고 좋습니다. 연이어 나오는 후포 해수욕장도 좋구요. 해수욕장은 한곳 소개 했으니 넘어 갑니다.

 

3. 울진 월송정 ( 경상북도 울진군 평해읍 월송리 362-8번지)

관동팔경의 하나로 꼽혔다는 울진의 월송정. 소나무 숲속에 멋진 정자하나. 바다와 푸른하늘과 소나무가 어우러진 정말 멋진 곳이네요.

 

카카오맵 로드뷰
jin4mom님의 사진 : 멋지게 표현된것 같습니다.
정선의 월송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