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남 물이 깊은 계곡 정보 [합천 황계폭포]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옵니다. 그전에 부산 경남 근교에 가볼만한 물놀이 장소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오늘은 1편으로 경남 합천에 황계폭포 계곡에 대해 알아보죠.

 

 합천 황계 폭포는 경남에 있는 폭포중 거의 최대급이라고 할 정도로 폭포가 거대합니다.

합천군 용주면 황계리 합천댐 상류에 위치하고 있고 영화 "도리화가"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도리화가 스틸컷

 

※ 네비 주소 : 합천군 용주면 황계리 산 156

 (택계교 앞에서 차를 세우고 도보로 10분정도)

 

 

 

 

 

창원 KBS 에서 경남 100경중 한곳으로 소개한 영상이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그리고 이곳은 빛이 없는 밤에 은하수를 볼수 있는 장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은하수를 보려면 달빛도 거의 없는 밤 시간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잠시알아본 것만으로도 상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합천에는 영상 테마파크라고 하는 대규모 영화촬영 세트장이 있는데 합천 황계폭포와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떨어져 있으니 가는길에 들러 사진 추억을 남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날씨가 더울테니 영상 테마파크 먼저 찍고 황계 폭포를 가서 더위를 날려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왕에 맛집까지 알아보니 합천 영상 테마파크 근처에 "대식한우명가" 라는 곳이 유명하네요. 메뉴는 소고기 구이 입니다.

 

https://goo.gl/maps/uL1XmpnXtAXfL3i56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