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서적] 아침 3분 플래닝 -사토 덴 , 리뷰,(아침일기의 중요성)

 


 

아침 3분 플래닝  
사토 덴 (지은이), 나상억 (옮긴이) | 에이지21
출간일 : 2005-12-13 | ISBN : 899109516X
반양장본 | 179쪽 | 223*152mm (A5신) | 9,000원

아침 3분 플래닝

 

분류: 자기 계발 서적

 

한줄 요약 : 아침일기를 쓰는 습관을 들이면 성공하는 인생이 된다.

 

총점 : ★★★★☆(4개)

 

 

-----

 

아침 일기의 중요성을 주장하며 왜 아침시간에 일기를 쓰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굉장히 잘 읽히는 문체로 단 두번의 시간을 냈을 뿐인데 다 읽었고

 

한번 더 읽을 때는 지하철 타고 출근길에 30분만에 재독하였다.

 

 

리뷰에 시시콜콜 스토리를 쓰지 않는게 좋을 듯 하여

 

간략하게 내가 받아들인 점만 기술하면.

 

 

아침일기..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 있다.

 

과거를 뒤돌아볼 수 있게끔 연용 일기(3~5년)를 쓰도록 권유하고 있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듯 하지만 과거의 맥박상태라던지 과거의 업무내용이라던지

 

하는 것들을 읽어서 오늘의 어디에 그렇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원래 아침시간에 하루를 계획하는 하루용 메모를 한다.

그리고 되도록 빨리 메모에 적힌 내용을 끝내고 줄을 그어 버린다.

다 그어졌음 오늘은 보람차게 보냈으니

집에서 편히 쉰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어제용 메모를 보고 마무리 못했던것, 어제에 이어서

해야할 일등을 적고, 어제의 메모는 산산조각내어 처분한다.

 

나는 그렇게 적용시키기러 했다 ㅋㅋ

과거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이다.

 

오늘도 힘내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